KOR | ENG | CHN

공지사항

News > 18

[기사] 아주대, 마이크로 LED 기술 ㈜에이치엔에스하이텍 등 2곳에 기술이전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-04-26 조회 564

아주대학교는 김재호(응용화학생명공학과·대학원 분자과학기술학과) 교수팀의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(마이크로 LED) 본딩 및 검사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.


이날 최기주 아주대 총장과 기술을 이전 받은 김정희 ㈜에이치엔에스하이텍 대표이사, 안성룡 ㈜하이텍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. 

총 기술료 14억 5천만 원과 매출에 따른 경상기술료 지급 조건이다.

이번에 이전된 김 교수팀의 기술은 나노입자 정렬 기술의 파생 기술인 마이크로 LED 본딩용 필름 제조 기술과 테스트 소켓 제조 및 검사 기술이다.

이를 활용하면 마이크로 LED 칩 본딩 및 검사 분야에서의 기술적 제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.

또 마이크로 LED 칩 2만 개 이상을 전기적으로 동시에 점등하는 테스트 소켓 제조 방법 및 장치 구성과 대량의 마이크로 LED 칩을 PCB에 결합하는 소재 제조 방법이다. 

이 기술을 활용하면 제조 원가절감은 물론 마이크로 LED 칩의 전수검사를 통해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.
김 교수는 "마이크로 LED가 다른 디스플레이 기술처럼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전사, 본딩, 검사 세 가지의 핵심 기술이 개발되어야 한다"며 "

이번에 이전하는 기술은 그중 본딩과 검사 분야에서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줄 수 있다"고 말했다. 

출처 : 기호일보